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Edifier 에디파이어 MR4 스튜디오 앰프 스피커

반응형

EDIFIER STUDIO MONITOR 에디파이어 MR4 스튜디오 모니터 스피커

  • 에디파이어 MR4를 선택한 이유
    • 에디파이어 MR4 소리에 대한 기대
    • 에디파이어 MR4의 포장 상태
      • 에디파이어 MR4의 꼼꼼한 포장
    • 에디파이어 MR4 스피커의 구성품
    • 에디파이어 MR4의 기능
      • 다양한 연결 가능한 뒷면
    • 음향 테스트와 출력의 깜짝 경험
  • 에디파이어 MR4에 대한 나의 평가

에디파이어 MR4를 선택한 이유

가성비 좋은 스피커를 구매하고 싶어 제품을 찾다 사용자들의 후기를 보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별 5개 중 4.8로 생각보다 높은 평점이었어요. 사용자들의 후기를 믿고 해외배송으로 구매해 봤습니다!!


에디파이어 MR4 소리에 대한 기대

10만 원 대 이하로 가성비 좋은 스피커를 찾아보던 중 많은 후기 덕분에 고른 스피커인데요~ 후기를 보니 대부분 사운드가 너무 좋아 감동적이라는 말까지 있었습니다. 소리도 풍부하고 입체적으로 들린다고 해서 많은 기대를 갖고 구매했어요~ 택배가 도착하자마자 개봉해 음악을 들어봤습니다. 기존에는 TV 스피커로 음악을 들었었는데요. TV 스피커보다 확실히 좋았습니다~ 둘을 비교해 듣다 보니 TV 스피커로는 더 이상 음악 듣기가 힘들어질 정도였어요~ㅋ 확실히 에디파이어 앰프 스피커가 좋았습니다~^^

에이파이어 MR4 스피커 전면
에디파이어 MR4 스피커 전면

728x90

에디파이어 MR4 포장 상태

에디파이어 MR4 스피커 상자
에디파이어 MR4 스피커 상자

해외배송으로 구매한 터라 배송은 2주 정도 걸렸습니다. 해외배송 치고 조금 오래 걸린 느낌이었어요;; 택배발송 문자가 왔는지 확인해 보고 출퇴근하면서 택배박스 확인하는 게 한동안 일과였습니다~^^;; 드디어 도착!!

에디파이어 MR4의 꼼꼼한 포장

박스포장에 스티로폼까지 꽉 끼게 만들어 제품 파손 없이 안전하게 잘 받았어요~ 돼지코 변환 콘센트가 귀엽게 들어있네요~^^ㅋ

에디파이어 MR4 스티로폼 포장
에디파이어 MR4 스피커 스티로폼 포장

반응형

에디파이어 MR4 스피커의 구성품

에디파이어 MR4 스피커 구성품
에디파이어 MR4 스피커 구성품

본품 외에 스피커케이블, 서브박스 연결선, 3.5mm RCA케이블까지 구성품은 빠짐없이 잘 받았습니다. 모두 개별포장이 잘되어 있었어요.


에디파이어 MR4의 기능

2주 동안 기다렸던 터라 좋은 사운드를 기대하며 바로 연결해 봤습니다~ 앞면에는 조절 스위치가 있고 이어폰잭을 꽃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길거나 짧게 주으면 온오프가 되고 음소거가 되는 방식이고 두 번을 연달아 누르면 모드가 바뀌는 식으로 되어 있어 조작은 간편했어요. 여러 가지 기능을 스위치 하나로 할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어 앞면이 깔끔해 좋았습니다. 모드를 변경하면 불색이 녹색과 주황색으로 바뀌니~ 음악을 들으면서 조절하다 보면 조절 방법도 금방 익숙해 질듯 합니다.

에디파이어 MR4 스피커와 AUX(옥스) 연결선
에디파이어 MR4 AUX(옥스) 연결선

다양한 연결 가능한 뒷면

에디파이어 MR4 스피커 후면 구성
에디파이어 MR4 스피커 후면 구성

앞면에는 기본적이 잭을 꽃을 수 있다면 뒷면에는 더 다양한 녹음 장비와 연결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다양한 케이블을 연결해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컴퓨터, TV 등등 음악이나 영화를 볼 때 다양한 장치와 연결해 들을 수 있어 활용도가 좋은 거 같아요~


음향 테스트와 출력의 깜짝 경험

음향 테스트를 하면서 3~4시간 정도 음악을 들었습니다. 그러다 갑자기 윗집에서 음악소리 같긴 한데, 웅웅 거림이 오랜 시간 느껴진다며 연락이 왔었어요;; 그제야 스피커의 출력이 얼마나 좋은지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크게 소리를 튼 것도 아니었는데 윗집에서 느껴질 정도의 울림이라니, 이래서 가성비 좋은 스피커라고 하는 거 같네요~

에디파이어 MR4 스피커 연결
에이파이어 MR4 스피커 연결


에디파이어 MR4에 대한 나의 평가

개개인마다 취향도 다르고 듣는 정도의 감성이 다 다른데요. 제 개인적으로는 에디파이어 MR4 제품보다 알텍랜싱 제품의 사운드가 더 좋다고 생각해요~ 지금은 다른 회사로 인수가 되어 판매되고 있지 않지만 사운드 자제로만 보고 구입한다면 알텍랜싱 PC용 스피커 제품이 더 좋습니다. 예전 알텍랜싱 제품을 써보신 분들이라면 비교가 될 듯해요~ 아무래도 제가 실사용자들의 후기를 보고 너무 기대했었던 거 같아요;; 그래도 일반 스피커보다는 확실히 좋으니 고급 스피커가 부담되는 분들이라면 가성비로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