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리뷰

가정식 백반 맛집 가격, 반찬이 다양한 무한리필 식당

반응형

백반(白飯)은 한국에서 흔히 먹는 집식 또는 식사 형태를 가리킵니다. 백반은 기본적으로 흰쌀밥을 중심으로 다양한 종류의 반찬과 국, 찌개 등이 함께 제공되는 식사입니다.

가성비 좋은 가정식 백반집 가격과 맛

사무실에서 야근을 하다 보면 가까운 음식점을 가거나 배달음식을 많이 주문해 먹는 편인데요. 배달비가 많이 오르면서 회사 건물 내 식당을 찾아보던 중 정말 맛있는 백반집을 알게 되어 한 동안 야근만 하면 가는 식당입니다. 매일마다 메인 메뉴가 바뀌는 가정식 백반집인데요. 가격은 8500원!! 무한리필로 더 먹고 싶으면 더 주십니다~^^ㅋ 한식뷔페와 다르게 식당 사장님이 반찬을 일일이 그릇에 담아 주세요. 반찬과 국도 매일마다 바뀌어서 일주일 내내 찾아가도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어 좋어요~^^ 그동안 맛있게 먹었던 식단 메뉴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푸짐하고 맛있는 닭갈비 - 3월 25일

메인 요리는 국물에 밥 비벼 먹어도 맛있는 닭갈비~ㅋ 된장국에 김, 전, 소시지, 상추, 쥐포, 김치 등이 나왔어요~
제가 닭요리를 많이 좋아하긴 하지만~ 이 식당 닭갈비는 정말 맛있습니다. 국물까지 다 먹고 일어날 정도예요^^ㅋ

닭갈비와 된장국, 반찬들
닭갈비와 반찬들


고소하고 담백한 가자미구이 - 3월 26일

메일 요리는 살이 도톰한 가자미구이~ㅋ 평소 집에서도 생선구이를 잘 못해먹는 편인데~ 식당 반찬으로 생선구이가 나오면 너무 반갑더라고요~^^ 콩나물국에 탕수육, 양배추, 튀김만두, 미역줄기, 김치 등이 나왔습니다. 양배추랑 같이 나온 쌈장은 사장님이 직접 만드신 건데~ 많이 짜지도 않고 정말 맛있더라고요~^^ 양배추까지도 맛있는 쌈장이었습니다~ㅋ

가자미구이와 반찬들
가자미구이와 반찬들


누구나 좋아하는 삼겹살 (중식) - 3월 27일

메인 요리는 국내산 삼겹살 구이~^^ㅋ 누구나 좋아할 만한 메인 반찬이죠~?ㅋ 여기에 배춧국, 계란, 김, 고추, 김치, 어묵, 진미채, 양념깻잎까지~ 와우~ㅋ 특히 깻잎이 정말 맛있어요^^ 깻잎에 삼겹살 싸서 먹으면 다른 양념장이나 채소 없이 밥 한 그릇 뚝딱입니다!!^^

삼겹살 구이와 반찬들
삼겹살 구이와 반찬들


얼큰한 만두전골 (석식) - 3월 27일

이날은 중식도 먹고 석식도 먹은 날인데요. 중식에 나왔던 삼겹살이 매진되어 저녁에는 만두전골을 끓여 주셨어요~ 밑반찬은 점심과 같고 여기에 계란프라이를 더해주셨습니다~^^ㅋ 중식과 석식 메뉴가 같은데~ 매진된 날은 항시 다른 메뉴를 만들어 주시더라고요~ 전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 더 좋았습니다^^ 만두전골에는 떡과 당면, 김치도 들어있었는데요~ 당면이 너무 맛있더라고요~ㅋ 국물맛이 그만큼 얼큰하고 맛있었습니다^^

만두전골과 반찬들
만두전골과 반찬들


매콤한 돼지등갈비찜 - 3월 28일

메인 요리는 돼지등갈비찜!!ㅋ 사진만 봐도 매콤한 게 느껴지죠~?^^ 미역국과 두부, 김, 나물, 소시지, 된장으로 맛을 낸 김치와 그냥 김치까지~ 항상 반찬 수는 6~7가지는 나오는 거 같아요~ 돼지등갈비찜은 뼈가 쏙쏙 잘 빠지는 게~ㅋ 매운데도 자꾸 먹게 되는 맛이었습니다. 사진 보니 또 먹고 싶네요~ㅋ

돼지등갈비찜과 반찬들
돼지등갈비찜과 반찬들


보글보글 부대찌개 - 4월 1일

메인 요리는 부대찌개~ㅋ 아직도 끓고 있는 게 보이시죠~?ㅋ 소시지도 많고~ 라면에 치즈까지 들어간 사리 넘치는 부대찌개입니다!!ㅋ 밑반찬은 김, 깻잎, 무생채, 무말랭이, 어묵, 김치가 나왔어요~ 부대찌개만으로도 배부르게 잘 먹었던 날이었습니다. 아직도 뜨겁게 느껴지네요^^ㅋ

부대찌개와 반찬들
부대찌개와 반찬들


처음 먹어본 삼겹살찜 - 4월 2일

메인 요리는 삼겹살짐~!! 해물찜처럼 콩나물과 미나리가 듬뿍 들어간 삼겹살 찜입니다. 그동안 먹어온 음식들 중 처음 본 메뉴였어요~ 맛은 역시나 맛있었습니다!!^^ㅋ 해물찜에 해산물 대신 담백한 살코기가 들어있다고 보시면 딱일 듯~^^ 반찬으로는 뭇국, 고추, 상추, 김치, 소시지, 계란프라이, 최애 반찬인 잡채까지~^^ㅋ 이날 너무 잘 먹었던 기억이 나요^^ 특히 제가 잡채를 너무 좋아해서 잡채반찬은 2그릇씩 먹는데~ 이날은 삼겹살찜 먹느라 한 그릇만 먹었네요~^^ㅋ

삼겹살찜과 반찬들
삼겹살찜과 반찬들


부드러운 수제 돈가스 - 4월 5일

메인메뉴는 직접 만드신 수제 돈가스!!^^ 고기는 물론 소스까지 직접 만드셨다고 해요. 고기가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반찬으로는 순두부찌개와 김, 소시지, 어묵, 김치, 버석 나물, 샐러드까지~ㅋ 샐러드에 나오는 드레싱도 직접 만드신다고 해요. 블루베리가 들어간 드레싱인데 소스가 정말 맛있습니다.

수제돈가스와 반찬들
수제돈가스와 반찬들


뜨끈한 국물이 맛났던 뚝배기 불고기 - 4월 8일

메인메뉴는 뚝배기 불고기!!ㅋ 부글부글 계속 끓고 있죠~ㅋ 당면 가득했던 뚝불고기!! 국물까지 다 먹을 정도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밑반찬으로 오이, 무생채, 김, 멸치, 김치, 어묵볶음이 나왔는데요~ 뚝불고기 하나로도 한 끼 식가 제대로 했습니다!!^^

뚝배기불고기와 반찬들
뚝배기불고기와 반찬들


삼겹살 구이 - 4월 9일

메인 메뉴는 삼겹살구이~ㅋ 지난번 삼겹살 구이가 나왔을 때랑은 또 다른 반찬들이 즐비해 있습니다~ㅋ 이날은 콩나물국에 김치, 만두, 떡볶이, 고추, 상추에 쌈장까지~ㅋ 역시나 쌈장은 정말 맛있었어요^^ 만두랑 같이 나온 양배추 무침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곁들여 먹으니 담백하니 더 맛있더라고요^^

삼겹살 구이와 반찬들
삼겹살 구이와 반찬들


새콤하니 맛있는 유린기 - 4월 11일

메인 메뉴는 유린기~^^ 닭고기를 돈가스처럼 튀긴 메뉴입니다. 중국식당에서도 유린기라는 요리를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저는 여기서 유린기를 처음 먹어봤어요~ 치킨돈가스에 새콤한 양념이 곁들여진 맛으로 파랑 같이 먹으니 담백하고 맛있더라고요^^ㅋ 반찬으로는 된장국, 김치, 더덕무침, 어묵, 멸치, 계란프라이, 샐러드까지~ 역시 푸짐한 한 끼 식사였습니다.

유린기와 반찬들
유린기와 반찬들


매콤한 오징어 볶음 - 4월 12일

메인 메뉴는 오징어 볶음!!ㅋ 사잔으로 봐도 매콤하네요~ㅋ 양배추도 많이 들어가 있어 더 맛있었습니다. 국물까지 다 끌어 먹었던 기억이~ㅋ 콩나물국에 김자간, 상추, 계란프라이, 김치, 부추전, 소시지 볶음까지~ 항상 다양한 반찬들이 나와서 너무 좋아요^^ㅋ

오징어볶음과 반찬들
오징어볶음과 반찬들


진~한 한우곱창전골 - 4월 22일

메인 메뉴는 한우곱창전골!! 8500원 백반에 한우곱창이라니~ㅋ 들깻가루에, 버섯, 당면, 깻잎 등등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주셨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진~한 국물맛이 느끼하지도 않고 얼큰한 게 정말 맛있었어요. 밑반찬으로 더덕, 어묵, 계란, 김치, 오이, 감자튀김이 나왔는데요. 반찬이 뭔가 다른 날보다 부실해 보였지만 한우곱창전골로 다 이해되는 날이었습니다~ㅋ 야근만 아니었음 소주 한 잔 각인데~ㅋ

한우곱창전골과 반찬들
한우곱창전골과 반찬들


가자미조림 - 4월 23일

메인 메뉴는 가자미조림~ 짭조름한 양념에 두툼한 살점까지~ 정말 맛있었어요. 가자미조림도 여기서 처음 먹어본 요리인데요. 식당 사장님이 요리에 대한 창의성이 좋으신 거 같아요^^ㅋ 반찬으로는 된장국, 콩나물, 탕수육, 계란프라이, 가지나물, 김치, 튀김류 까지 한 상 차려 나왔습니다. 같이 간 회사 직원들도 맛있다고 연신 말하면서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ㅋ 가자미조림 양념이 뭔지 궁금했던 날이었습니다~ㅋ

가자미조림과 반찬들
가자미조림과 반찬들


보쌈대신 삼겹살 구이~ - 4월 24일

메인메뉴는 삼겹살구이~ㅋ 원래 메뉴는 보쌈이었는데 중식 때 매진이 되어 석식에는 삼겹살구이로 주셨습니다~ 전 뭐든 좋았기에 맛나게 먹었지요^^ㅋ 반찬으로는 호박찌개, 부추전, 떡볶이, 튀김, 고추, 상추, 김치, 맛있는 쌈장이 나왔어요~ 삼겹살은 당연 맛있었습니다. 이날 나온 호박찌개 맛이 해물탕과 같은 맛이 나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호박도 달달하니 맛있었습니다.

삼겹살 구이와 반찬들
삼겹살 구이와 반찬들


매콤한 오삼불고기 - 4월 25일

메인 메뉴는 매콤하니 맛있었던 오삼불고기!! 밑반찬으로 뭇국, 생선가스, 진미채, 계란프라이, 숙주나물, 깻잎, 김치가 나왔습니다. 오삼불고기는 냄새하나 없고 매우면서도 계속 먹게 되는 게 정말 맛있었어요~ 같이 나온 생선가스도 소스가 정말 맛있어서 한 그릇 더 먹었습니다~ㅋ

오삼불고기와 반찬들
오삼불고기와 반찬들


소주 생각나는 돼지곱창볶음 - 4월 26일

메인 메뉴는 돼지곱창볶음!!ㅋ 역시나 지난번 곱창처럼 소주안주로 딱인~ 요리가 나왔습니다~ㅋ 야근만 아니면... 참....ㅋㅋㅋ 반찬으로는 된장국, 멸치, 상추, 계란프라이, 김치, 시금치, 어묵볶음이 나왔어요. 된장국에 두부와 재료들 보이시죠~? 아낌없이 넣어주는 재료입니다^^ 직접 만드신 된장과 청국장으로 끓여주신데요~ 항상 먹으면서 느끼는 거지만 정말 집에서 해주는 밥 먹는 거 같아 좋아요^^

돼지곱창볶음과 반찬들
돼지곱창볶음과 반찬들


역시 맛있는 김치제육볶음 - 4월 29일

메인 메뉴는 김치제육볶음!! 다양한 반찬 중 자주 하시는 메뉴 중 하나인 김치제육볶음인데요~ 먹을 때마다 항상 맛있어서 더 먹게 되는 요리입니다~ㅋ 같이 볶아 나오는 김치가 정말 맛있어요~ 신김치인데 어쩜 이리도 조화로운 맛이 나는지~ㅋ 이건 먹어봐야 아는 맛입니다!!ㅋ 반찬으로는 된장국과 멸치, 김치, 오징어젓갈, 통나물, 깻잎, 계란프라이가 나왔어요. 역시나 깻잎은 식당 사장님이 직접 하신 게 맛있는 듯~ㅋ 고기 없이 깻잎만으로도 한 그릇 먹을 판입니다~ㅋㅋ

김치제육볶음과 반찬들
김치제육볶음과 반찬들


얼큰하고 달달한 게 찌개 - 5월 7일

메인 메뉴는 게찌개!!ㅋ 어느 백반 집에서 메인 메뉴로 게찌개가 나올지~^^ㅋ 게도 3마리나 들어있었어요, 양도 정말 많고 맛있었습니다. 호박 때문인지 달달한 맛도 나고~ 오랜만에 게를 실컷 먹었어요! 반찬으로는 김치, 고추, 콩나물, 튀김, 어묵이 나왔어요. 게 먹느라 정신없는 식사였습니다!!ㅋ 국물까지 다 먹은 기억이~ㅋ 맛있었어요~^^

게찌개와 반찬들
게찌개와 반찬들


정말 매운 소갈비찜 - 5월 8일

메인 메뉴는 매운 소갈비찜입니다. 사진만 봐도 빨간 게~ 매워 보이죠?ㅋ 정말 매웠어요~^^;; 제가 매운걸 잘 못 먹기도 하지만~ 매운 소갈비찜이라는 이름 그대로였습니다. 그래도 맛있어서 자꾸 먹게 되더라고요~ㅋ 목뼈찜이라고 하시는데~ 보기보다 뼈도 잘 발라지도 맛있어요^^ 반찬으로는 된장국, 김치, 우엉, 콩나물, 감자튀김, 김말이, 떡볶이, 계란프라이가 나왔어요. 매운 소갈비찜 먹다가 된장국으로 매운걸 순화시키면서 먹었던 거 같네요~ㅋ

매운 소갈비찜과 반찬들
매운 소갈비찜과 반찬들


알록달록한 새싹비빔밥 - 5월 9일

메인 메뉴는 다양한 새싹과 채소가 들어있던 새싹 비빔밥!!ㅋ 식당 사장님이 직접 만든 특제 초고추장을 곁들여 먹는 새싹 비빔밥~^^ 보시는 대로 다양한 새싹에 채소, 김가루, 계란프라이, 보이지 않지만 고소한 참기름까지~ㅋ 여기에 미역국, 김말이, 버섯, 오이, 멸치, 김치까지~ 맛있는 식사였습니다. 비빔밥이랑 미역국도 정말 잘 어울렸어요~^^

새싹비빔밥과 반찬들
새싹비빔밥과 반찬들

 


달달 매콤했던 돼지등갈비찜 - 5월 13일

메인메뉴는 돼지등갈비찜!!ㅋ 역시나 술안주인데!ㅎㅎㅎ 회사라 아쉬운 날들이 참 많아요~ㅋ 가끔 저녁 드시러 오는 손님 중 반주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순간 부럽긴 하더라고요~ㅋ 김칫국과 미역줄기, 소시지, 계란프라이, 멸치, 우어, 김치가 반찬으로 나왔어요. 역시나 등갈비찜은 잘 삶아진 게~ 뼈도 잘 빠지고 잡내도 없고 맛있었습니다. 또 먹고 싶다~~^^ㅋ

돼지들갈비찜과 반찬들
돼지들갈비찜과 반찬들


매콤했던 안동찜닭 - 5월 29일

메인 메뉴는 보글보글 끓고 있는 안동찜닭!!ㅋ 당면도 한가득 이여서 너무 좋았어요~^^ 여기에 버섯, 진미채, 김, 생선가스, 오이무침, 김치까지~ㅋ 역시 맛난 반찬과 메인 요리였습니다. 안동찜닭은 처음 먹어봤는데요. 매콤하면서도 뭔가 달달한 맛이 나는 국물이 당면에 잘 스며들어 정말 맛있었어요^^

안동찜닭과 반찬들
안동찜닭과 반찬들


역시 맛있는 수제 돈가스 - 5월 30일

메인 메뉴는 수제 돈가스!!ㅋ 직접 만든 돈가스에 소스까지~ 역시나 맛나요~^^ㅋ 된장국에, 멸치, 어묵, 김, 오이무침, 김치, 소스가 맛있는 샐러드까지^^ 누가 봐도 집에서 먹는 밥상 같지 않아요??ㅋ 이날도 한 끼 식사 맛있게 뚝딱~ 했습니다^^

수제돈가스와 반찬들
수제돈가스와 반찬들


오랜만에 먹는 가자미조림 - 6월 4일

메인 메뉴는 지난번 맛있게 먹었던 가자미조림!!ㅋ 제가 마지막 남은 가자미조림을 먹게 된 운 좋은 날이었어요~ㅋ 조금 늦게 식당에 갔다면 못 먹을 뻔~^^;;; 된장국과 오이무침, 김치, 김, 탕수육, 오징어젓갈, 계란장조림까지~ 가자미와 함께 반찬까지 싹싹 다 먹었네요^^ㅋ

가자미조림과 반찬들
가자미조림과 반찬들


얼큰한 김치 만두전골 - 6월 10일

메인 메뉴는 김치 만두전골~^^ 메인 메뉴가 다른 거였는데 점심시간에 매진이 되어 끓여주신 김치만두전골입니다~^^ 식당이 인기가 좋아서 점심시간에 메인 메뉴가 매진되는 경우가 꽤 있더라고요~ 석식까지 메인 메뉴를 먹으려면 운이 따라줘야 하는 거 같습니다~^^;; 그래도 맛있게 먹었던 김치만두전골이에요^^ 같이 나온 오징어반찬과 김치, 김, 고추, 탕수육까지~제가 당면 좋아하는 걸 어찌 아시는지~ㅋ 전골에 당면이 많아 좋았어요^^ 역시나 맛있게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김치 만두전골과 반찬들
김치 만두전골과 반찬들


드디어 먹어 본 보쌈!! - 6월 14일

메인 메뉴는 직접 삶아 만든 보쌈입니다. 그동안 매진이어서 저녁식사 할 때마다 못 먹었었는데~;; 이날 제가 드디어 마지막 남음 보쌈을 먹게 되었어요~^^ㅋ 역시나 야들야들한 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직접 만들 깻잎과 같이 먹으니~ 아~ 또 먹고 싶네요^^ 된장국과 양배추무침, 김치, 김, 오징어젓갈, 짜장떡볶이까지 반찬으로 나왔습니다. 보쌈이랑 깻잎으로 밥 한 그릇 다 먹은 듯~ㅋ 정말 맛있었어요~ 왜 보쌈이 일찍 매진되는지 알겠더라고요~ㅋ

보쌈과 반찬들
보쌈과 반찬들


누구나 아는 그 맛 제육볶음 - 6월 14일

메인 메뉴는 제육볶음!!ㅋ 김칫국과 브로콜리, 김치, 김, 소시지, 무삼, 그리고 최애반찬 잡채까지~ㅋ 무쌈에 제육볶음을 싸 먹으니 맛나더라고요^^ㅋ 그동안 상추나 깻잎으로 싸 먹어는 봤는데~ 무쌈도 같이 먹으니 맛있었어요. 고기는 잡내도 안나도 매콤한 게 정말 맛있었어요~ 반주하기 참~ 좋은 날인데~^^;;;ㅋ

제육볶음과 반찬들
제육볶음과 반찬들


든든했던 한우 육개장 - 6월 17일

메인 메뉴는 한우 육개장!!ㅋ 소고기는 대부분 한우를 쓰시는 듯~^^ 진한 국물에 고사리, 숙주, 고기, 파 등등 재료가 한가득 이였던 육개장입니다~^^ㅋ 반찬으로 부추전, 마늘종, 김, 열무김치, 김치, 생선까지가 나왔어요. 이날 먹은 열무김치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시원하면서도 뭔가 단맛도 나는 게~ㅋ 국수 말아먹고 싶더라고요^^ㅋ

육개장과 반찬들
육개장과 반찬들


무한리필 가정식 백반집 영업시간

점심과 저녁 식사를 하는 곳인데요. 11시 30분부터 저녁 7시까지 장사를 하십니다. 점심시간에 보면 항상 줄이 있었어요. 빨리 가지 않으면 12시 반에나 가야 한산한 식당인데, 저녁에 가서 먹어보니 그 이유를 알겠더라고요~ㅋ 반찬만 아니라 메인요리까지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어서 8500원이라는 가격으로 볼 때 정말 가성비 좋은 식당이에요~ 식당 사장님이 부산 출신이신데 주변 사람들이 전라도에서 오셨냐고 물을 정도로 반찬과 요리가 정말 맛있습니다. 저도 한번 가고 나서 쭉~ 단골이 되었어요~^^ㅋ 사진을 보고 있으니 또 먹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