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리뷰

휴게소 오징어 핫바가 생각나는 오징어롱스틱

반응형

오징어롱스틱은 오징어를 주재료로 하여 만든 막대 모양의 튀김 음식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 중 하나입니다.

 

 

728x90

 


간편하게 즐기는 오징어 롱스틱

오징어롱스틱 포장 상태
오징어롱스틱 포장 상태

요리하기보다는 바로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찾다가 오랜만에 핫바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오징어를 주재료로 만든 오징어 롱스틱~^^ㅋ 뭔가 맥주안주로 딱이죠~?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안주로 좋았던 오징어롱스틱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오징어롱스틱의 특징과 구성

같이 포장되어 있는 허니 머스타드 소스
같이 포장되어 있는 허니 머스타드 소스

오징어롱스틱에는 허니 머스터드소스도 같이 들어있어요. 따뜻하게 데우지 않고 바로 먹는다면 나들이 나갈 때 가지고 나가기 좋은 거 같습니다. 별도로 소스를 챙기지 않아도 돼서 간편하더라고요~



오징어롱스틱의 구성

핫바 보다 얇고 긴 오징어롱스틱
핫바 보다 얇고 긴 오징어롱스틱

3개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오징어 롱스틱은 핫바랑 정말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가격은 4,980원으로 5,000원 정도입니다. 휴게소 핫바가 4,000원 정도 하니 좀 더 저렴한 편이에요. 휴게소에서 파는 핫바가 손바닥 만한 크기라면 롱스틱은 그 반만 한 넓이에 길이가 더 길었어요.



핫바를 떠올리게 하는 맛

여러 재료가 섞여있는 어묵형태
여러 재료가 섞여있는 어묵형태

검은색으로 보이는 오징어 외에도 고추, 양파, 당근 등이 작게 썰려 있었습니다. 누가 봐도 어묵으로 만든 오직어 핫바네요~ㅋ

 


맥주와 어울리는 오징어롱스틱의 매력

소스와 잘 어울리는 오징어롱스틱
소스와 잘 어울리는 오징어롱스틱

저는 집에 가지고 와서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운 후  같이 들어있던 허니 머스터드소스와 케첩을 뿌려 먹었습니다. 두 소스 모두 어울리더라고요^^ㅋ 나중에 두 개 섞어 먹었네요~ㅋ 맛은 약간 매콤하면서 고소한 맛이 났습니다. 휴게소에서 먹던 오징어 핫바 맛 그대로예요^^ㅋ 어묵이 생각보다 쫄깃하고 맛있었어요~ 맥주랑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이마트에서 만나는 오징어롱스틱

가끔 휴게소를 가면 먹던 핫바였는데~ 정말 가끔 가게 되는 휴게소라 핫바를 먹으려면 전통시장에는 가야 맛있는 핫바를 먹을 수 있었거든요. 이제는 갑자기 핫바가 먹고 싶어질 때면 이마트를 찾아가 봐야겠어요~ 매장마다 판매하는 음식이 달라서 항상 있을지 모르겠지만, 눈에 띄는 날을 종종 구매할 거 같습니다. 특히 간단한 안주나 간식거리로 딱 좋아서~ 야외활동 가기 전에 장을 보게 된다면 구매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