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리뷰

초밥 - 8가지 종류가 담겨진 이마트 맛초밥

반응형

초밥 또는 SUSHI는 일본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로, 신선한 생선과 쌀, 식초 등을 이용하여 만든 요리입니다.

728x90

 

이마트 행사 초밥 구매

저녁거리로 뭐 먹을까~ 고민하다 오늘도 이마트를 다녀왔습니다~^^ㅋ 대형마트가 가까이 있으니 정말 자주 가게 되네요~ 오늘은 뭐가 있나 보니 마침 초밥이 행사 중에 있었습니다. 평소 비싼 가격으로 패스하던 음식인데 행사 중이라 저렴하게 판매 중인 거 같아 바로 구매했습니다~~ㅋ

 

8가지 초밥 종류가 9,980원 저렴한 가격

맛초밥
맛초밥

초밥은 총 8가지 종류로 2개씩 1개가 담겨 있습니다. 가격은 9,980원!! 정말 저렴하죠?ㅋ 한동안 이 가격을 또 못 볼 거 같은 슬픈 예감이 드네요~^^;;; 종류는 달걀, 오징어, 가리비, 새우, 게맛살, 장어, 문어, 연어 초밥이고 초생강, 락교, 간장이 같이 들어있는 구성입니다.

반응형

 

국내산 쌀과 수입산 재료

초밥 재료의 원산지

쌀은 국내산인데 오징어, 가리비, 장어는 중국산이네요~; 다른 재료들도 왠지 수입산일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이마트에서 신선하게 잘 조리해 만들었을 거가 믿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초밥의 깔끔한 포장

깔끔하게 포장된 초밥
포장 속 초밥의 모습

요즘 밀키트도 그렇고 조리된 음식들의 포장을 보면 음식 종류에 맞게 잘 나오는 거 같아요. 초밥도 포장을 보면 하나하나 모양 그대로 뚜껑이랑 딱 맞게 되어 있어 구매 후 돌아다니면서 흐트러지지 않아 좋더라고요~ 플라스틱을 줄여야겠지만, 활용도가 좋아 계속 쓰이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그래도 더 줄여나가면 좋겠죠?^^

 

초밥의 맛 평가와 각 재료별 리뷰

초밥구성에 사시미 간장소스 2 봉지가 같이 들어있었습니다. 4g 작은 사이즈라 모자랄 줄 알았는데, 조미되어 있는 초밥도 있어 2 봉지로 충분히 먹었어요~ 간장맛은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초밥의 간장 소스
초밥의 간장 소스

 

같이 있던 초생강과 락교입니다. 솔직히 너무 적어요~;;; 한 3배 정도 들어있으면 좋겠습니다~ㅋ

초생각과 락교
초생강과 락교

 

계란초밥은 달달했습니다. 부드럽고 달달한 계란이 맛있었어요^^ 어떻게 만들었는지 궁금해지는 계란이었어요~ㅋ

노란색 계란 초밥
노란색의 계란초밥

 

오징어는 칼집이 전체적으로 있어 많이 질기지 않고 괜찮았습니다. 조금 싱거운 편이라 간이 좀 더 됐으면 했어요~

오징어 초밥
오징어초밥

 

가리비는 맛있었습니다. 조미가 된 상태라서 그런지 간도 잘되어 있고 쫄깃하니 맛있더라고요^^

맛있는 가리비 초밥
맛있는 가리비초밥

 

누구나 아는 맛~ 새우~ㅋ 꼬리 부분에는 껍질이 있으니 드실 때 잘 떼고 드셔야 합니다.

맛있는 새우초밥
맛있는 새우초밥

 

두툼했던 맛살~ㅋ 게맛살인 거 같은데~ 두꺼운 크래미를 먹는 맛이었어요~ 정말 게살로 만든 거였다면 더 맛있었겠죠?ㅋ

게맛살초밥
게맛살초밥

 

양념이 된 장어입니다. 데리야끼 소스로 맛을 내어 괜찮았어요~ 특유의 비린내가 없어 괜찮았습니다.

장어초밥
장어초밥

 

문어는 정말 도톰했습니다~ㅋ 별도의 조미가 안되어 있어 약간 싱거웠지만 쫄깃하니 괜찮았어요~

문어초밥
문어초밥

 

마지막으로 연어!!ㅋ 연어는 역시나 맛있었습니다. 구성품 중 유일한 생선회이기도 하네요~

연어초밥
연어초밥

 

신선한 재료와 다채로운 맛의 조화

초밥의 상태는 신선하고 좋았습니다. 밥도 고슬고슬하니 맛있었고요. 초밥 안에 들어있는 고추냉이 양도 적당해서 맛있었습니다. 예전 구매했던 초밥 중에는 너무 많이 들어있어 코를 찡~ 하게 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오늘 구매한 초밥들은 모두 적당히 들어있어 맛있게 먹었습니다~^^

신선하고 다채로운 초밥의 모습
신선하고 다채로운 초밥의 모습

 

초밥과 어울리는 술: 찹쌀생동동주

초밥을 먹는데 술을 빼놓을 수 없겠죠?ㅋ 초밥과 함께한 술은 포천명가에서 나오는 찹쌀생동동주!!ㅋ 그전에는 초밥 하면 소주나 청주가 생각나 소주를 많이 마셨는데요. 요즘엔 동동주나 막걸리를 자주 먹다 보니 소주보다 동동주를 찾게 되네요~^^ㅋ 처음으로 초밥과 동동주를 마셔봤는데~ 생각보다 잘 어울렸습니다^^ 참살생 동동주가 달지 않고 탄산도 많이 안 세서 그런지 은은한 동동주에 초밥이 잘 어울렸습니다~^^

초밥과 동동주
초밥과 동동주

 

요즘 초밥집 가면 초밥 하나에 천 원 이상인데 이마트에 가면 비슷한 질의 초밥을 더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ㅋ 비싼 초밥집의 초밥이 더 신선하고 질이 좋을 수 있겠지만, 저는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초밥도 괜찮았습니다. 재료도 신선하고 여러 가지 맛을 골라 먹을 수도 있고요~ 여러 가지 중에 조금 맛이 없는 것도 있었지만 대부분 70% 이상은 맛있게 먹어와서 부담 없이 초밥을 사 먹게 되고요~ 오늘 소개한 맛초밥 도시에도 초밥의 종류가 다양하니 가성비 좋은 초밥을 먹고 싶은 분들은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초밥 꼭 드셔보길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