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리뷰

부평 굴전문점 - 굴정식

반응형

바다의 우유라 불리며, 영양의 보고로 알려진 굴에 대하여 이야기 하겠습니다.

728x90

 

굴밥을 찾아서 부평 굴전문점을 방문

점심식사를 '맛있는 밥집'에서 자주 먹다가 손님들 방문에 다른 식당에서 식사를 해야 할 일이 생겨 근처 맛집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손님 중 한 분이 굴밥이 먹고 싶다고 하여 '부평 굴전문점'이라는 식당을 가게 되었어요. 인근 맛집이라고 해서 찾아본 곳인데요~ 지역은 포천인데 식당이름이 부평이라 순간 헷갈리는 이름이었습니다~^^;; 혹시나 체인점인가 해서 검색도 해봤는데요~ 포천에만 있는 식당이었어요. 사장님이 부평이랑 연관이 있으신 건가~ 싶었습니다~ㅋ

 

 

 

 

깔끔하고 위생적인 식당 인상과 로컬 맛집의 인기

이른 점심시간에 방문했던 터라 저희가 두 번째 손님이었어요. 깔끔하게 정리된 식당 내부에 부엌도 다 들여다 보이는 구조였습니다. 우선 깨끗해 보이는 첫인상이 좋았어요~ 식탁에는 비닐이 쫙~ 깔려 있었는데, 매번 비닐을 벗겨 정리하는 거 같아 더 위생적으로 보였습니다. 식사를 하다 보니 남성분들이 많이 오시더라고요. 다 먹고 갈 때쯤에는 거의 테이블이 차 있었어요~ 맛집이라더니, 아저씨들이 많이 오시는 걸 보아 로컬맛집이 맞네요~^^ㅋ

굴정식 식당
굴정식 식당

 

굴요리가 다양한 메뉴판과 굴정식 주문

메뉴는 70% 이상이 다 굴요리였어요~ 굴전문점이라는 식당 이름 그대로 굴요리가 다양했습니다. 식사류는 굴정식, 굴국밥, 굴순두부, 굴밥, 알밥, 물회, 낙지덮밥이 있었고 요리류로는 굴보쌈, 굴모둠, 생굴회 굴전이 있었습니다. 굴은 통영산~^^ 통영이면 당연 신선하고 맛있겠죠~?^^ 김치, 쌀, 고춧가루 모두 국내산을 쓰는 식당이었어요. 가끔 메인 요리 재료는 국내산이지만 김치나 고춧가루는 중국산을 쓰는 식당들도 있는데~ 여긴 전부 국내산이라 믿을만했습니다. 무엇을 주문할까 고민하다 여러 가지를 맛볼 수 있다고 해서 식사류 중에 굴정식을 주문했어요~ 1인분에 17,000원으로 저렴한 건 아니지만 이것저것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생각하고 주문했습니다.

굴요리 메뉴
굴요리 메뉴판

반응형

 

신선하고 맛있는 굴 모둠

처음 나온 메뉴는 모둠이었어요~ 생굴, 굴전, 굴무침에 생석화, 생미역까지~ 30cm 정도 되는 접시에 가득 담겨 나왔습니다. 3인분을 주문했는데요~ 3명이서 나눠먹을 수 있도록 숫자를 잘 맞춰 구성해 나왔어요. 생굴은 정말 신선했어요~ 비린내도 안나고요~^^ 석화껍질에는 생굴에 고추와 마늘까지 곁들여 나왔는데요, 초장에 찍어 먹으니~ 신선함이 확~ 느껴졌습니다. 굴전도 맛있었는데 이중에서는 굴무침이 제일 맛있었어요^^ 초장양념에 여러 야채들이 무쳐 나왔는데요. 야채들도 신선하고 굴도신 선하고~ 매콤 새콤한 맛에 고소함이 느껴지는 게 지금 글을 쓰면서도 군침이 도네요~^^ㅋ

굴 모둠
굴 모둠

 

푸짐한 굴돌솥밥과 곁들임 반찬

굴모둠을 반정도 먹고 있는 중 여러 가지 반찬들과 굴돌솥밥이 나왔습니다. 굴밥은 간장양념에 비벼 먹는 식이였는데요. 간장양념이 생각보다 고소해서 맛있었습니다. 짤까 싶어 조금만 넣었다가 더 넣어 비벼먹었어요~ㅋ 반찬으로 조기구이도 나왔는데 짭조름한 게 굴밥과 잘 어울렸습니다. 나물류 반찬들은 보통이었지만 깻잎은 밥과 잘 어울리는 단짠의 조합이었어요. 굴로 만든 요리와 반찬들은 다 맛있었어요~ 굴자체에서 주는 신선한 재료맛 덕분에 맛있게 먹었습니다.

굴돌솥밥과 반찬
굴 돌솥밥과 곁들이 반찬

 

고소하고 푸짐한 굴돌솥밥

굴밥 안에는 통통한 굴도 꽤 많이 들어있었고 은행과 파가 들어있었어요. 눈으로 보니 뭔가 건강해 보이는 밥이네요~ 밥은 돌솥으로 나와서 인지 밥향도 좋고 고소했습니다. 나중에 먹은 누룽지와 숭늉도 맛있었어요^^

굴돌솥밥
굴 돌솥밥

 

만족스러운 음식양과 맛

음식양은 성인남성이 먹어도 배부를 만큼 잘 나왔습니다. 처음 모둠을 먹을 때 양이 좀 적나~ 싶었는데, 굴밥이랑 반찬을 먹으면서 오히려 음식이 남겠다 싶었어요~ 그래도 몇 가지 반찬을 제외하고 굴 관련 음식들은 다 먹고 왔습니다^^ㅋ 굴이 정말 신선하고 맛있어서 식당 잘 찾아왔다 생각 들었어요~

굴정식의 만족스러움
굴정식의 만족스러움

 

지역명과 식당명이 일치가 안 돼서 의아했던 식당이었지만~ㅋ 신선하고 맛있는 굴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겨울이라 더 신선하게 먹을 수 있었던 거 같아요~ 대진대학교를 지나 포천시내 방면으로 가다 보면 보이는 굴전문점입니다~ 혹시 포천 여행 가시다가 갑자기 굴요리가 생각나신다면 멀리 통영까지 가기 힘드니~ '부평 굴전문점'에서 통영 굴 드셔보는 것도 좋을 듯해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