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리뷰

이마트 피코크 돼지고기 김치찜 (김치찌개) 밀키트

반응형

'돼지고기 김치찜'은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 음식 중 하나로, 돼지고기와 김치를 함께 끓여 만든 찜 요리입니다. 부드러운 돼지고기와 매콤한 김치의 맛이 어우러져 깊은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728x90

 

이마트에서 만나는 피코크 돼지고기 김치찜 밀키트

저녁거리를 사러 이마트를 다녀왔습니다. 밀키트 판매대를 보던 중 돼지고기 김치찜이 오늘따라 제 눈에 띄었습니다~ㅋ 안 그래도 얼큰한 게 생각나던 참이었는데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재료도 다 들어있어 편할 거 같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밀키트 구성품 및 가성비

돼지고기 김치찜 밀키트에는 묵은지, 각종야채, 육수, 돼지고기가 들어있었습니다. 아마 재료를 일일이 다 구매했으면 양도 너무 많고 비용도 더 많이 들었을 거예요. 요즘 밀키트 제품 덕분에 가성비 좋은 맛있는 음식들을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어 정말 좋네요^^

돼지고기 김치찜 포장상태
돼지고기 김치찜 포장상태

 

묵은지육수
돼지고기 김치찜의 묵은지와 육수
각종야채돼지고기
돼지고기 김치찜의 각종야채와 돼지고기

 

돼지고기 손질하기

돼지고기는 돈목전지로 큐브 형태입니다. 먹기 편한 사이즈라 다시 손질하지 않아도 돼서 좋더라고요. 우선은 돼지기름을 빼고자 전자레인지레 살짝 돌려 익혔습니다. 확실히 기름이 많아 담백한 김치찜을 먹고 싶다면 꼭 기름을 한 번 빼야겠습니다.

살짝 익힌 돼지고기돼지고기 기름
돼지고기 김치찜의 살 짝 익힌 돼지고기

 

묵은지와 육수로 국물 만들기

냄비에는 별도의 물 없이 밀키트에 들어있는 육수와 묵은지김치를 넣고 끓입니다. 묵은지 김치는 배추 머리 부분만 잘린 형태로 먹기 좋게 다시 잘랐어야 했어요~ 잘린 배추보다 더 맛있어 보이긴 합니다. 봉투를 열면 바로 묵은 김치 냄새가 나는데요~ 생각만으로도 군침이 도네요~ㅋ 육수는 500ml 정도로 라면 하나 끓일 정도의 양이였습니다. 밀키트가 2인분 기준이었는데요~ 모자랄 거 같았는데 둘이서 저녁 한 끼 식사하기에는 충분했습니다.

묵은지 김치와 육수
돼지고기 김치찜의 묵은지 김치와 육수

 

포기김치 그대로 들어있는 묵은지
돼지고기 김치찜의 포기김치 그대로 들어있는 묵은지

 

돼지고기와 야채 넣고 끓이기

육수와 묵은지 김치를 넣고 끓이다가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 기름 뺀 돼지고기를 넣고 좀 더 끓여 줍니다. 돈목전지라고 하지만 생각보다 기름이 많이 나오네요^^;;; 아마 생고기 그대로 넣었다면 돼지기름을 다 먹을 뻔했습니다. 돼지고기는 살코기와 비계가 섞여 있었는데요. 살코기가 3:1 비율로 괜찮았습니다. 한 번 익혀서 그런지 누린내도 안 나고 국물도 잘 베어서 맛있었어요~

기름 뺀 돼지고기와 육수
돼지고기 김치찜의 기름 뺀 돼지고기와 육수

 

담백해 보이는 돼지고기 김치찜
담백해 보이는 돼지고기 김치찜

 

신선한 야채와 풍부한 국물로 완성되는 돼지고기 김치찜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밀키트에 들어있던 야채를 흐르는 물에 한 번 헹구고 냄비에 넣습니다. 양파와 파가 신선한 게 눈에 보이네요~ 이마트 피코크 밀키트 제품의 좋은 점 중에 하나가 신선한 야채인데요. 다른 제품들도 마찬가지로 포장을 뜯고 조리하면서 항상 신선상태를 유지하는 야채를 보면 제품에 대한 더 믿음이 가더라고요~^^

신선한 양파와 파
돼지고기 김치찜의 신선한 양파와 파

 

완성된 돼지고기 김치찜

고기가 익고 야채가 익어가면 완성!!^^  국물이 조금 많아 김치찜이라기보다는 전골처럼 보였습니다. 밀키트에 있는 그대로 조리했는데요. 찜이라고 하기에는 국물 양이 많았어요~ 그래도 육수가 맛있어서 먹다 보니 국물까지 다 먹어버렸습니다~ㅋ 새콤하고 부드러운 묵은지와 고소하니 담백한 돼지고기가 잘 어울리네요~

완성된 돼지고기 김치찜
완성된 돼지고기 김치찜

 

간편하게 즐기는 돼지고기 김치찜의 매력

집에 돼지고기가 더 있었다면 좀 더 넣어 조리했어도 될 뻔했어요~ 육수 국물도 충분하고 이번에는 별도의 조미료를 넣지 않았지만 밀키트 자체 베이스가 맛있어 양념과 김치, 돼지고기를 좀 더 추가해 만들었어도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2인분 기준이지만 둘이서 저녁 먹고 나니 없었거든요~ㅋ 좀 더 넉넉히 먹고 싶으신 분은 재료를 추가해 만들어 드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부드러운 묵은지와 야채
돼지고기 김치찜의 부드러운 묵은지와 야채

 

저녁에 소주를 반주삼아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돼지고기 김치찜 밀키트~^^ㅋ 요리를 잘 못하는 분들도 밀키트에 있는 재료와 조리방법 그대로를 따라 한다면 웬만한 식당에서 먹는 음식맛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이마트 가시게 되면 김치찜이 생각나는 날 한 번 구매해 먹어보시길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LIST